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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스마트버스정류장 입지 시각화
❍ 대중교통 현황 중 버스정류장 이용에 관한 현황 분석을 통하여 이용률에 맞춘 스마트 버스 정류장 설치를 통하여 보다 개선된 각 지자체의 교통정책을 지원한다.❍ 대중교통 버스 노선 및 정류장 이용 현황과 시간별, 일별 승하차 인원 정보를 활용하여 이용률이 저조한 노선 및 정류장 구간을 파악하여 각 지자체 교통 개선을 위한 스마트 버스 정류장 설치를 제안한다.❍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입지 지역 선정을 위하여 버스정류장을 중심으로 하여 유동인구, 총 거주인구, 승하차인구를 기준으로 지수를 산출하여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입지 지역 우선순위를 도출한다.❍ 정류장에 따른 승하차 인원수와 총인구 및 유동인구 수를 사용하여 유인력 지수를 산출하여 순위를 선정하여 스마트 버스정류장 신설이 필요한 지역을 도출한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충청남도 보령시 버스승강장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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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보령시에 설치된 버스 승강장 현황 데이터로 관리번호, 읍면동, 승강장 명칭, 승강장 위치, 소재지 주소, 위도, 경도, 승장강구조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버스정류장 사각지역 분석 모델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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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중교통 현황 중 버스정류장 이용에 관한 현황 분석을 통하여 버스정류장 사각지역을 도출하여 추가 노선 설치 방안을 모색하는 방안 등 보다 개선된 각 지자체 교통정책을 지원한다.❍ 대중교통 위치 및 해당 지역 주거 총인구 및 노년 인구 정보를 활용하여 수요가 높은 구간을 파악하여 각 지자체 교통 개선을 위한 버스 정류장 및 노선 조정을 제안한다.❍ 버스정류장 사각지역 선정을 위해 정류장 위치를 중심으로 300m 버퍼 지역을 생성하여 사각지역을 도출하고 인구 거주를 기준으로 수요가 존재하지만 버스정류장이 멀리 위치한 최종 버스정류장 사각지역을 도출한다.❍ 정류장 위치와 총인구 및 노년 인구(65세 이상)를 비교하여 각 지자체 정류장의 설치후보지역을 도출한다. 선정된 후보지역에서 거주 인원을 기준으로 순위를 선정하여 정류장 신설 및 증설이 필요한 지역을 도출한다.
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가변정보표지판 제공링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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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시스템의 가변정보표지판 제공링크 현황으로 시스템에서 구분하는 고유값으로 사용하는 식별자(가변정보표지판식별자 링크식별자)와 링크순서 등의 항목을 제공합니다.
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링크별 관할센터 현황
공공데이터포털
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시스템의 링크별 관할센터 현황으로 센터식별자, 링크식별자, 연계구분 등의 항목을 제공합니다.
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논리링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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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시스템의 논리링크 현황으로 시스템내에서 구분에 사용되는 식별자(논리링크식별자, 링크식별자)와 순번, 레벨 등의 항목을 제공합니다.
경기도 파주시 스마트 교차로 및 횡단 데이터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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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교통정보 데이터를 가공하여 3가지 유형의 통계데이터 셋을 구축 하여 보행자-보행자 분류, 보행자 유형, 연장정보 등 교차로- 교통량(동, 서, 남, 북) 등 접근로- 교통량(직진, 자회전, 우회전, 유턴) 등 에 대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
국토교통부 스마트횡단보도 설치 후보지역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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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입지분석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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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가변정보표지판 이미지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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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시스템의 가변정보표지판 이미지 현황으로 이미지식별자, 이름, 크기, 가로, 세로 등의 항목을 제공합니다.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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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교통사고 건수,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항목에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