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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스마트횡단보도 설치 후보지역 시각화
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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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 데이터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입지분석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교통사고 건수,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항목에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특정계층 보호 특화모델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어린이 보호구역, 노인 보호구역 내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사고건수를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예 : 총 1점 중 교통사고 건수 0.5점, 유동인구 0.2점, 학교거리 0.3점이며, 해당범위의 점수를 합산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센터 - 스마트횡단보도 입지분석(특정계층 보호 특화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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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대상지역에서 보호구역(어린이보호 구역, 노인 보호구역 등) 내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특정계층 유동인구, 사고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지역을 도출. 국토교통부 공간빅데이터 분석플랫폼 표준분석모델.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센터 - 스마트횡단보도 입지분석(표준분석모델)
공공데이터포털
분석 대상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거리, 사고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지역을 도출. 국토교통부 공간빅데이터 분석플랫폼 표준분석모델.
국토교통부 스마트버스정류장 입지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 대중교통 현황 중 버스정류장 이용에 관한 현황 분석을 통하여 이용률에 맞춘 스마트 버스 정류장 설치를 통하여 보다 개선된 각 지자체의 교통정책을 지원한다.❍ 대중교통 버스 노선 및 정류장 이용 현황과 시간별, 일별 승하차 인원 정보를 활용하여 이용률이 저조한 노선 및 정류장 구간을 파악하여 각 지자체 교통 개선을 위한 스마트 버스 정류장 설치를 제안한다.❍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입지 지역 선정을 위하여 버스정류장을 중심으로 하여 유동인구, 총 거주인구, 승하차인구를 기준으로 지수를 산출하여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입지 지역 우선순위를 도출한다.❍ 정류장에 따른 승하차 인원수와 총인구 및 유동인구 수를 사용하여 유인력 지수를 산출하여 순위를 선정하여 스마트 버스정류장 신설이 필요한 지역을 도출한다.
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링크패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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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데이터는 도시 내 주요 도로 구간의 시간대별 교통 흐름을 분석하여 교통 혼잡 완화와 스마트 교통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정보입니다.교통량, 속도 변화, 소통 상태 등 다양한 패턴을 분석함으로써 출퇴근 교통정체 해소, 탄소배출 저감, 대중교통 효율화,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 등에 기초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또한 기후위기 대응형 도시교통 전략, 교통데이터 기반 정책결정, AI 교통예측 모델 학습, 시민 체감형 교통서비스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핵심 데이터입니다.
경기도 의왕시 보행안전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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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의왕시 보행안전지수 지도 시각화에 사용하기 위해 의왕시 보행안전지수의 정보를 담고 있는 csv형태의 데이터입니다.
국토교통부 생활SOC복합시설 유인력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과 나아가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내 유사·중복 시설이 없는 사각 지역에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진행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따라서 지자체 별 적정한 입지 후보(유사한 사업이 중복되지 않는 사각 지역)를 도출할 수 있도록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복합시설에는 도서관군,돌봄센터군,생활문화센터군,체육시설군 등이 있다.시설별 거리와 연면적을 통해 유인력을 도출.
국토교통부 주차난 해결을 위한 민간 주차장 공유 서비스 구축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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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은 한정되어 있고 개인의 생활 반경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도심에서 주차난 문제가 고질적 문제로 꼽힌다.❍ 불법주정차와 주차장 데이터 등을 분석하여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을 도출하여 스마트공유주차 시스템이 필요한 곳을 선별하고 해당 지역을 중점적으로 스마트공유시스템을 도입한다.❍ 한정적인 공간에서 주차장 활용도를 높여 효율적으로 주차할 수 있도록 한다.❍ 주차 공간 정보를 공유하여 필요한 민간 주차장을 발굴하여 스마트 공유주차 시스템을 도입해 주차난 해결을 목표로 함❍ 주차난 해결을 위한 민간 주차장 공유 서비스 구축 분석은 100m 격자를 기준으로 주차장 수요대비 공급 지수를 산출하고, 불법 주정차 과태료 부과 정보를 이용하여 불법 주정차 상습지역을 산출하여 그에 따른 공유주차 확대 필요지역을 도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