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AI 허브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 이륜자동차 안전 위험 시설물 데이터
– 이륜자동차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골목길, 이면 도로 등 생활도로의 위험 시설 물 및 위험 객체 학습 데이터 셋 구축
연관 데이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 1. 자율주행 도로 인프라 데이터 - 보행자케어 검지내역
공공데이터포털
라이다와 카메라를 이용하여 무단횡단 보행자 등 자율주행 차량 운행의 영향을 미치는 이벤트 내역을 제공하는 데이터
아이브이에이치 - 실도로 위험상황 시나리오 기반 시뮬레이션 데이터
공공데이터포털
- 실도로에서 발생한 위험상황을 시나리오로 구축. - 위험상황별 분류 및 시뮬레이션 데이터 생성을 통해 자율주행 분야에서 활용 될 수 있도록 함.
테스트웍스 - 사고위험 환경에서의 운전습관 데이터
공공데이터포털
원천 데이터 3종(운전자 운전행동 영상, 주행 환경정보 영상, CAN 데이터)에 대해 상황 묘사 문장 데이터 구축
㈜경성테크놀러지 - 지자체 도로 정비 AI 학습용 데이터
공공데이터포털
도로 정비와 관련된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해 지자체의 도로 정비 대상이 되는 객체들을 AI 학습용 데이터로 구축함으로서 기초지자체 도로정비 AI 모델 개발을 위한 기반 마련
국토교통부 스마트횡단보도 설치 후보지역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 2. 자율주행 차량 데이터 - ➂ 차량 기본안전메시지
공공데이터포털
판교제로시티를 운영하는 경기도자율주행센터가 보유한 자율주행차량(제로셔틀)으로부터 수집한 차량 기본안전메시지 데이터
경기도 의왕시 보행안전지수
공공데이터포털
경기도 의왕시 보행안전지수 지도 시각화에 사용하기 위해 의왕시 보행안전지수의 정보를 담고 있는 csv형태의 데이터입니다.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입지분석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교통사고 건수,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항목에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특정계층 보호 특화모델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어린이 보호구역, 노인 보호구역 내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사고건수를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예 : 총 1점 중 교통사고 건수 0.5점, 유동인구 0.2점, 학교거리 0.3점이며, 해당범위의 점수를 합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