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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미래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교육시설연구(I): 학습자 중심의 학교시설 재구조화 방안
미래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교육시설 연구이다. 따라서 현재와 닿아 있는 근미래로 범위를 설정하고 이에 유효한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분석 후 소요 공간 특성 도출, 국내 학교시설 현황 분석을 바탕으로 한 공간 모형 개발·정책적 개선방안을 제안한 연구이다.
데이터 정보
데이터 포털
공공데이터포털
META URL
https://www.data.go.kr/data/15072495/fileData.do
라이선스
cc-zero
비용
제공기관
관리부서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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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교육개혁 전망과 과제(II): 고등교육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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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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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 관련 선행 연구, 교육과정 문서 분석, 전문가 협의회 등을 거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하였으며, 델파이 조사를 실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도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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