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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개발연구원 보험회사들이 위험하다. 내가 낸 보험료는 어떻게 되는 거지?
여러분 가입한 보험사가 파산할 수 있다고 생각해보셨나요? 대부분 안 해보셨을텐데요. 2023년 새로운 국제회계기준이 도입되면 보험사 다수가 부실 위험에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매달 낸 보험료는 돌려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영상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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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개발연구원(KDI) 보험업 시스템 리스크 가능성 및 부실 보험회사 정리제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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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고에서는 보험업 시스템 리스크 발생 가능성에 대한 이론적인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보험업에서 시스템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 중 하나인 인슈어런스 런(insurance runs)의 발생 메커니즘과 그 파급효과를 분석하였다. 특히 미래에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질수록 어떤 유형의 보험가입자들이 보험계약을 우선적으로 해지할 것인지를 분석하였다.
한국개발연구원 보험소비자에 대한 예금자보호제도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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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일부 보험사가 부실에 빠진 가운데, 예정대로 2023년에 새로운 국제회계기준(IFRS 17)과 자본규제(K-ICS)가 도입되면 다수 보험사의 자본비율이 기준치를 하회할 것으로 보임. https://www.kdi.re.kr/research/subjects_view.jsp?pub_no=17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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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 등 지원기관 또는 단체(협회 등)가 보험계약 절차를 진행하여 일괄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의 단체보험 지원 실적('16년~'23년)을 나타내는 데이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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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 - 주택 특성별 누수사고 현황(아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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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보험공사 국가별 분기별 단기수출보험 인수 및 사고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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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2024년 국가별 단기수출보험 인수실적 및 사고현황을 분기별로 나타낸 자료입니다.단기수출보험은 수출자가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물품을 수출한 후, 수입자(L/C거래의 경우 개설은행)로 부터 수출대금을 받을 수 없게 된 때에 입게되는 손실을 보상하는 제도입니다.대금미회수위험은 비상위험과 신용위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용위험은 수입자의 파산이나 지급 불능으로 인한 대금 회수 불능과 일방적인 계약 파기 등으로 인한 수출 불능, 수입자의 재정 상태 악화에 따른 지급 불능, 고의적인 지급 지연, 지급 거절 등 수입자가 당연히 이행해야 할 채무를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위험이고, 비상위험은 수입국에서 수입을 금지하거나 수입 제한 조치를 하거나, 수입국 또는 제3국에서의 전쟁, 내란, 혁명, 폭동, 파업과 같은 비상사태 등 수출입계약 당사자에게 책임 지울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수출이 불가능하거나 수출대금의 회수가 불가능해지거나 또는 해당국의 환거래 제한, 송금 제한 조치로 인하여 수출한 물품대금의 회수가 불가능할 때 수출자나 금융기관이 손실을 입을 위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