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포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 회식상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회식 상권을 공간적으로 표현한 데이터로, 상권 경계(폴리곤)·중심좌표·식별자와 업종 구성, 야간·직장인 유동, 매출·방문 패턴 등 회식 관련 특성 지표를 포함해 점포 입지 분석, 상권 진단, 정책·마케팅 수립에 활용됩니다.회식 상권은 30~50대 직장인이 많은 저녁 매출이 높은 상권입니다.□ 제공 내용* 데이터명: 회식 상권(SHP)* 데이터 기준일자 : 2025년 8월 기준*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