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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 회식상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회식 상권을 공간적으로 표현한 데이터로, 상권 경계(폴리곤)·중심좌표·식별자와 업종 구성, 야간·직장인 유동, 매출·방문 패턴 등 회식 관련 특성 지표를 포함해 점포 입지 분석, 상권 진단, 정책·마케팅 수립에 활용됩니다.회식 상권은 30~50대 직장인이 많은 저녁 매출이 높은 상권입니다.□ 제공 내용* 데이터명: 회식 상권(SHP)* 데이터 기준일자 : 2025년 8월 기준*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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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배달 상권을 공간적으로 표현한 데이터로, 상권 경계(폴리곤)·중심좌표·식별자와 업종 구성, 주문량·피크시간대, 거주·직장 인구, 배달 수요·접근성 등 특성 지표를 포함하여 점포 입지 선정, 배달권역 설계, 상권 진단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됩니다.배달 상권은 배달주문량이 타 상권 대비 높은 상권입니다.□ 제공 내용* 데이터명: 배달 상권(SHP)* 데이터 기준일자: 2025년 8월 기준*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 성장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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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성장 상권 공간데이터로, 상권 경계·중심좌표·식별자와 함께 매출·점포수·유동인구의 전년 대비 증감, 창업·폐업 추이, 성장지수 등 핵심 지표를 담아 유망 상권 발굴, 입지 타당성 평가, 정책·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됩니다.성장 상권은 상권이 형성된지 얼마되지 않은 상권입니다.□ 제공 내용* 데이터명: 성장 상권(SHP)* 데이터 기준일자: 2025년 8월 기준*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 신생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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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신생 상권 공간데이터로, 상권 경계(폴리곤)·중심좌표·식별자와 개점 1~2년 내 창업 밀도, 점포 증감, 신규 유동·거주 인구 변화, 임대료·매출 초기 추세 등 지표를 포함하여 초기 상권 잠재력 진단, 입지 검토, 정책·창업 지원에 활용됩니다.신생 상권은 신규 창업 증가로 활기를 되찾는 상권입니다.□ 제공 내용* 데이터명: 신생 상권(SHP)* 데이터 기준일자: 2025년 8월 기준*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 활용예시: 창업유망지 탐색, 업종전환 전략수립 등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 MZ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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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MZ 상권을 공간적으로 표현한 행정구역 기반 데이터로, 상권 경계·위치(중심좌표)와 식별자, MZ세대 관련 특성 지표(연령·유동·소비 성향 등) 속성을 포함해 상권 분석·정책 수립에 활용됩니다.MZ 상권은 10대, 20대 유동인구가 많은 트렌디 카페, 음식점이 많은 상권입니다.□ 제공 내용* 데이터명: MZ 상권(SHP)* 데이터 기준일자: 2025년 8월 기준* 주요내용: 10대, 20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위치정보*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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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 부평, 계양 고시원 현황 데이터입니다.목록으로는 연번, 관할서, 상호, 지번주소, 도로명주소, 영업장 면적, 업종, 증명발급일, 지하/지상 등이 있습니다.고시원 현황 자료는 각 지역 소방서에서 자료를 받아 데이터 업로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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