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공공데이터포털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여가활동조사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과에서 발행하는 국민의 여가수요 및 활동실태에 관한 분석을 하기 위한 조사연구서를 발행하여 여가활동에 대한 조사를 알고싶은 국민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함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여가활동조사 원시데이터
공공데이터포털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과에서 발행하는 국민여가활동조사의 원시 데이터와 코드북을 함께 제공합니다. (제공년도 : 2006년, 2008년, 2010년, 2012년, 2014년, 2016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국민문화예술활동조사
공공데이터포털
문화향유 및 활동조사의 문화수요 및 욕구파악과 실태 분석 등을 통하여 도출된 개선점과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경험 여부(대분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지난 1년3개월 이내 경험 여부 소비자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문화여가활동 특징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주로 시간을 문화·예술·스포츠 관련 여가 활동의 빈도, 요일, 동반인 등 정보 - 가장 관심있는 여가활동 1~2순위값과 해당 여가활동의 주 활동 빈도, 요일, 동반인, 시간, 지역에 대한 응답값을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
문화체육관광부 근로자휴가조사
공공데이터포털
국내에서 산업활동을 영속중인 사업체와 근로자를 대상으로 휴가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관련분야 정책수립 시 합리적 의사결정 지표로 활용될 신뢰할 수 있는 통계자료 제공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관심도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작년 동시기 대비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관심 변화 정도 응답값 (5점 척도).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생활 여건 및 만족도 평가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시간, 인프라시설, 경제적 여유, 정보 충분성 등 평소 여가생활 여건 및 최근 1개월내 여가생활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응답값(5점 척도).-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시간 활용 목적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시간을 주로 활용하는 목적을 9가지(가족지인과 친목, 건강관리, 대인관계교제, 자기만족즐거움 등)로 분류해 1순위2순위로 응답함.-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경험 여부(세분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75개 유형(무용 공연 관람, 문학 행사 관람, 미술관전시관 관람, 박물관 관람 등)에 대한 지난 1년3개월 이내 경험 여부 소비자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관련 지출 동향 및 의향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시간을 보내기 위해 지출한 비용이 작년 대비 어느정도인지, 앞으로 어떻게 변할 것으로 예상하는지에 대한 소비자 응답값 (5점 척도).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