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OECD ESP 사회정서역량 종단조사 국제공동연구
OECD 사무국이 추진하고 있는 국제공동연구 OECD ESP(Education and Social Projec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2021년 시작될 예정인 대규모 종단연구의 1차년도 자료 수집을 위한 준비단계의 기초연구이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OECD ESP 사회정서역량 종단조사 국제공동연구(II): 문항실험 및 예비조사
공공데이터포털
OECD SSES 연구의 목적은 한국을 비롯하여 세계 각국 주요도시 학생들의 사회정서역량을 측정하고 이들의 사회정서역량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규명함으로써 사회정서 역량 함양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여 참여국(도시)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데에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역량의 교육정책적 적용 과제 탐색
공공데이터포털
‘OECD 교육 2030’프로젝트 참여 연구의 일환으로서, 이 프로젝트에서 최종적으로 제시한‘역량’의 의미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역량’을 더 나은 미래 교육개혁 비전으로 적용하고자 할 때 요구되는 과제를 탐색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미래지향적 역량교육의 실행 전략 탐색
공공데이터포털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로서, OECD 교육 2030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역량교육 실행에 한 국제적인 동향을 파악하고, 해외와 국내 역량교육 실행 모습을 분석하여, 미래지향적 역량교육 실행을 위한 전략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역량 개념틀 타당성 분석 및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체제 탐색
공공데이터포털
OECD 역량 개념틀의 가능성과 한계를 파악하고, OECD 교육 2030 사업 진행에 대한 시사점과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와 관련하여 국내 교육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OECD ESP 사회정서역량 조사 국제공동연구(Ⅲ): 예비조사 결과 분석 및 본조사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는 OECD가 추진하고 있는 ‘교육과 사회진보(Education and Social Progress: ESP)’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세계주요도시 학생들의 사회정서역량 수준과 실태를 파악하고 영향요인을 규명하기 위해 사회정서역량 연구(The Study on Social and Emotional Skills: SSES)라는 명칭으로 2017년부터 4개년 계획으로 수행되고 있는 국제공동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 사업(Ⅱ):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2016년부터 2025년까지 시행되는 의 2차년도 연구로 추진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 사업(Ⅲ):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2016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될 개도국 지표 개발사업의 3차 년도 연구로 추진된 연구이다.
한국국제협력단 국별협력사업 정책연계 현황
공공데이터포털
이 데이터셋의 설명이 없습니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사업(IV):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구체적으로, 개도국의 교육통계 역량 개발을 지원하여 개도국 스스로의 힘으로 교육통계 및 교육지표를 생산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교육발전계획 및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교육발전을 도모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서비스 통계간행물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교육개발원 국가교육통계센터에서 발간한 교육통계연보, 교육통계분석자료집, 간추린교육통계, OECD교육지표 등 간행물을 온라인 형태로 제공합니다. 연결 URL을 클릭하시면 "교육통계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해당 자료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