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데이터검색
데이터맵
공모전
이용안내
통합검색
데이터셋 검색
교육분야 포털 모음
데이터맵
공모전 안내
공모전 공지사항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전 수상작
공모전 문의하기
공지사항
자주묻는 질문
자료실
문의하기
데이터 검색
통합검색
데이터셋검색
교육분야 포털 모음
데이터맵
데이터맵
공모전
공모전 공지사항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전 수상작
공모전 문의하기
이용안내
자료실
공지사항
문의하기
자주묻는 질문
공모전 수상작
공모전 공지사항
공모전 문의하기
홈
데이터검색
데이터셋 검색
데이터셋 상세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 개선 방안 연구
수적으로 많아지고 다양해졌으며 결과가 미치는 영향 또한 커진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문제의식 하에 어떤 문제를 왜 개선해야 하는지를 고찰하고,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개선 방안이 필요한지를 제시하고자 한 연구이다.
데이터 정보
데이터 포털
공공데이터포털
META URL
https://www.data.go.kr/data/15073301/fileData.do
라이선스
cc-zero
비용
제공기관
관리부서
데이터
LINK
랜딩 페이지
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 반영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 개선 방안 [2020 KICE 이슈페이퍼]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에서는 2020년 학업성취도 평가에 적용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역량과 정의적 영역이 강조되는 최근 동향을 반영하여 평가결과표 개선안을 마련하였다.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는 2001년 처음 개발되어 2011년 한차례 개선을 거친 후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현행 평가결과표의 현안 분석, 현장의 요구 분석,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을 통하여 구성 요소와 내용이 효과적으로 제시될 수 있도록 배치하고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평가결과표의 정보 전달력과 지면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교육복지정책 평가 및 개선과제
공공데이터포털
각 정부별 로 추진되어 온 교육복지정책을 현시점에서 총괄적으로 평가하여, 향후 교육복지정책의 방향 정립과 새로운 정책 개발을 위한 개선과제를 도출하고자 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국어
공공데이터포털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사회
공공데이터포털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수학
공공데이터포털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국어
공공데이터포털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V) - 교수·학습 역량 진단체제 확립 -
공공데이터포털
교수자와 학습자의 인식과 행동 자료를 활용하여 우리나라 대학교육의 현황과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대학의 교수·학습 질 개선 전략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영어
공공데이터포털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격차 실태 종합 분석
공공데이터포털
“교육격차 실태 종합분석”이라는 주제 하에 교육격차가 확대되고 있다는 작금의 문제의식과 시대적 상황에 기초해 초·중·고를 비롯하여 대학 그리고 노동시장을 포괄하여 교육격차 실태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현 시점에서 요구되는 교육격차 개선방안을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 관련 선행 연구, 교육과정 문서 분석, 전문가 협의회 등을 거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하였으며, 델파이 조사를 실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도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