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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격교육 경험 및 인식조사 설문지
2020년 KERIS에서 수행한 'COVID-19 대응 원격교육 실태 분석 및 질적 연구'를 위한 설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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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 원격 수업 실태 및 개선 방향 탐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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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COVID-19 대응을 위해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가 온라인 개학에 따라 원격 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학교 현장이 원격 수업을 위한 기반을 갖추고 있는지, 초, 중, 고등학교에서 원격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원격 수업에 대한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는 어떠한지 등을 조사함으로써 원격 수업 안착을 위한 개선 방향을 탐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두드림학교 및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역할 제고 방안 [2020 KICE 이슈페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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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기회 및 학습권 보장과 COVID-19로 인한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기초학력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초학력 2-3단계 안전망인 두드림학교와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체제를 점검하고 향후 역할을 제고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과제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원격수업에 따른 학생평가 제도의 현장 적합성 검토[2020 KICE 이슈페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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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원격교육이 보편화되면서 원격수업에서 학생평가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원격수업과 관련하여 수립된 학생평가 제도에 대한 현장 적합성을 검토하여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과제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외 COVID-19 대응 학생평가 사례분석 및 시사점[2020 KICE 이슈페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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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사상 초유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범유행 (COVID-19 pandemic)에 대응하여 주요 국가에서 국가/주 수준 학생평가를 시행한 방안을 분석하여 포스트코리아 시대 학생평가 시행 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과제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양과 수준에 대한 교사 인식[2020 KICE 이슈페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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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경험을 미래 교육혁신의 기회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미래 교육 실행의 주체가 될 교사를 대상으로 향후 초중등 교육 현장에 안착될 블렌디드 교육 환경에서 요구되는 교사 역량을 탐색하고, 블렌디드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해 필요한 제도적 지원에 대한 요구를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부 코로나19 대응 추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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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대응 추진 현황 -유초중등 코로나19 발생 보고 현황(일별) -등교수업일 조정현황 -학생 미등교 사유 및 진단검사 현황 등 일별 보도자료 취합
영상물등급위원회 교육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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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물등급위원회 교육자료 및 체험 등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 탐색:학생의진로,학업설계를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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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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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DI 학생역량 연구는 미래 교육의 목표로 주목받고 있는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개정되고, 그에 따라 교육의 변화에 대한 요구가 높은 가운데, 우리나라 학생들의 핵심역량 수준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목표에 따라 ‘15년 ~‘20년에 걸쳐 수행하기로 계획된 과제인 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