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연구
2018년에 이루어진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설계 연구(박성호 외, 2018)」에서 개발한 “KEDI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설문지”를 바탕으로, 일반대와 전문대 신입생을 대상으로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한 연구이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2018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들의 핵심역량의 수준을 가늠하기 위해 설계된 5개년 조사 연구 중 3번째로 수행되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설계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국내외 관련 조사 사례 분석, 고등교육 입학단계 관련 주요 정책 동향 분석, 고등교육 신입생 실태조사를 위한 공통 문항 개발 및 시범 조사 등의 연구문제를 다루었으며, 향후 국가수준의 고등교육 신입생 실태 조사의 활용 가능성 및 발전 전망, 그리고 후속과제를 제시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2017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초·중·고 학생들의 역량 조사에 관한 5개년도 계획에 따라 2차년도 KEDI 학생역량 조사 자료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의 고등교육 단계 조사설계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는 2019년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의 1단계 연구(영재학교 시기)가 완료됨에 따라, 2020년 2단계 연구(고등교육 시기)의 추진을 위한 조사설계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정책의 현장 실행 과정 및 개선 과제
공공데이터포털
초·중·고 학생들의 역량 조사에 관한 5개년도 계획에 따라 2차년도 KEDI 학생역량 조사 자료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KEDI 학생역량 연구는 미래 교육의 목표로 주목받고 있는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개정되고, 그에 따라 교육의 변화에 대한 요구가 높은 가운데, 우리나라 학생들의 핵심역량 수준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목표에 따라 ‘15년 ~‘20년에 걸쳐 수행하기로 계획된 과제인 연구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 탐색:학생의진로,학업설계를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Ⅶ)
공공데이터포털
연구는 10차년 계획(1주기: 2013∼2017년, 2주기: 2018∼2022)에 의해 연차별로 수행돼오고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모집인원 및 입학정원 대학
공공데이터포털
고등교육기관 중 대학과정의 입학정원, 정원내외 모집인원, 지원자, 입학자를 기초로 한 전체 및 정원내 신입생 충원율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2018 한국교육종단연구 -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III) : 10년 주기 코호트 간 비교
공공데이터포털
지난 10년간 추진되어온 다양한 교육정책의 변화 속에서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비교함으로써 중학생의 바람직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