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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KEDI POLL 2017)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KEDI POLL)」는 국민들이 교육의 현실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고, 교육의 질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고 있으며, 교육 현장이나 교육정책 결정자들에게 기대하고 요구하는 바가 무엇인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우리의 교육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를 파악하고자 매년 실시되는 여론조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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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KEDI POLL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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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KEDI POLL)는 교육 및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매년 실시되는 여론조사로, 우리 국민들이 교육의 현실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고, 교육의 질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고 있으며, 교육 현장이나 교육정책 결정자들에게 기대하고 요구하는 바가 무엇인지, 그리고 나아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우리의 교육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를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 (KEDI POLL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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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및 교육정책 일반에 대한 내용을 주기적으로 조사하여 우리나라 교육 및 교육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및 태도의 변화 추이와 경향을 분석 제시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교육현안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파악하여 그 정책적 시사점을 제공하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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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DI 학생역량 연구는 미래 교육의 목표로 주목받고 있는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개정되고, 그에 따라 교육의 변화에 대한 요구가 높은 가운데, 우리나라 학생들의 핵심역량 수준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목표에 따라 ‘15년 ~‘20년에 걸쳐 수행하기로 계획된 과제인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정책의 현장 실행 과정 및 개선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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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중·고 학생들의 역량 조사에 관한 5개년도 계획에 따라 2차년도 KEDI 학생역량 조사 자료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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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에 이루어진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설계 연구(박성호 외, 2018)」에서 개발한 “KEDI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설문지”를 바탕으로, 일반대와 전문대 신입생을 대상으로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한 연구이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다문화 학생의 정보격차 실태조사 설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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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계층 학생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정보화 정책방안 연구(KERIS, 2015)의 일환으로 실시한 정보격차 실태조사 설문지입니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2018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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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초·중·고 학생들의 핵심역량의 수준을 가늠하기 위해 설계된 5개년 조사 연구 중 3번째로 수행되는 연구이다.
경기도교육청 경기이룸대학 설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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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이룸대학과 관련된 설문 항목으로 해당 설문을 바탕으로 수집된 정보는 다양한 교육정책 수립과 현장의견을 반영에 활용됩니다.경기이룸대학에서 강의 완료 후에 실시됩니다. 설문은 강의를 수강한 재학생 및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내용입니다. 설문 항목으로는 강의(내용, 방법, 성실성, 환경 및 시설 등)에 대한 만족도, 진로에 도움이 되는 지, 개설희망 강좌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경기이룸대학의 운영 현황 파악, 학생 만족도 분석, 미래 교육 방향 설정 등에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연구보고 고교교육 환경 변화 전망과 과제 : 학생들의 시선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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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시선으로 고교 교육의 현실과 미래교육을 바라보고, 학생에게 희망적 교육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한 정책적 과제를 제안하는 것이 목적인 연구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국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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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